1. 소통과 주목

영화 제작의 목적은 소통이고, 나아가서 관객에게 주목(注目; attention)받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편영화의 경우 "영화제"라는 제한적인 공간에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실이며, 영화제를 통한 소통의 기회도 영화제의 성격과 프로그래머의 취향에 맞게 선택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프로그래머나 평론가와 같이 영화 이론에 해박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에 의한 작품의 선택은, 단편영화는 어렵고 재미없다는 인식을 가지게 만들었고, 그 결과로 단편영화의 대중성 확보의 저해 요인으로 작용한 것도 사실입니다.
영화의 제작 목적이 (평론가나 프로그래머를 포함한) 일반 관객과의 소통이라면, 이제는 많은 작품이 관객에 의해서 선택 되어지는 소통의 공간과 그에 의한 주목의 창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단편영화들이 많은 관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상호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로운, 웹을 통한 소통은 최적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소통과 주목) 온라인 상영의 첫번째 이유입니다.


2. 다양성

관객과 소통이 원할히 이루어 진다면, 많은 관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단편영화 제작환경 조성이 필요 합니다. 좋은 시나리오가 있다고 하더라도 적절한 배우와 스테프와 협업해야 하고 촬영 및 조명 등 필요로 하는 장비가 많습니다. 즉, 관객과 소통 가능한 공간에 더해서, 단편영화 제작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창작을 위한 정보와 노하우를 주고 받을 수 있다면, 그리고 배우나 스텝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면, 더 쉽게 다양한 장르의 단편영화 제작이 가능하리라고 생각합니다. 홍콩 영화산업의 몰락에서 보여주는것 처럼 다양성 확보는 한국 영화발전은 물론, 전반적인 대한민국 문화산업 발전에 필수 요소입니다. 공유와 참여라는 웹의 기본적인 속성을 잘 활용한다면 단편영화의 다양성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것이(다양성 확보) 온라인 상영의 두번째 이유입니다.


3. 유에포 서비스의 차별성

- 단편영화만을 전문적으로 상영하고 소통하는 웹서비스
- 사용자들의 참여로 단편영화 관련 인물 및 정보 DB를 축적, 검색, 활용 가능
- DVD 급의 고화질 H.264 서비스
- OS와 브라우저에 구애 받지 않는 열린 서비스
- 웹과 단편영화 두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니즈의 파악
- 다른장르와 연계한 협업 가능


여러분의 참여로 지금보다 더 풍요로운 단편영화 제작 환경을 가꿀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에포 서비스 바로가기

Posted by youefo

댓글을 달아 주세요